옐로스토리 2018년 되돌아보기!

옐로스토리 2018년 되돌아보기!

 

안녕하세요. 옐로스토리입니다.

벌써 2018년이 단 3일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연초에 계획했던 목표들과 소망들은 다 이루셨나요? 🙂 올 한 해 동안 옐로스토리에는 어떤 일이 있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1. 2018 헬로 옐스

2018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2018년 1월, 옐로스토리의 신년회 ‘2018 헬로 옐스’를 진행했는데요! 2018년에는 보다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는 옐로스토리가 되기 위해 <Jump up>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옐스의 비전과 2018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되었습니다. 신년회 때 공유되었던 계회들과 목표들을 이루기 위해 옐스인들이 올 한해 바쁘게 뛰었는데요! 그 덕분에 아시아 최고의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회사로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

 

2. 옐로스토리 사옥 확장

옐로스토리가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옐스인들도 함께 늘어났는데요! 옐로스토리 사옥에 모든 인원을 수용할 수 없어 콘텐츠마케팅사업본부와 플랫폼그룹이 또다른 옐로스토리의 사옥, 스타스토리와 문스토리로 이전했습니다. 사무실을 확장할 만큼 성장한 옐로스토리! 2019년에도 더 큰 성장으로, 더 많은 옐스인들과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 베트남 진출

2018년 8월에는 베트남 최대 디지털마케팅 기업인 클레버애즈와 옐로스토리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의 베트남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는데요! 이 계약을 통해 레뷰의 성공적인 베트남 시장 안착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습니다. 또한 옐로스토리는 베트남을 비롯해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레뷰의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인데요. 국내를 넘어 동남아시아 최대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회사로 성장할 옐로스토리! 2019년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4.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위블’ 브랜드 통합

10월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위블’을 통합 개편했는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위블’과 ‘페페로(Fefelo)’를 하나의 브랜드인 ‘위블’로 일원화 하고,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 개편을 실시했습니다. 급성장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선도를 목표로 위블의 브랜드 경쟁력과 플랫폼 기술력 강화를 위해 통합 개편을 진행했는데요! 사용자의 편의성과 경험을 고려한 ‘와이드 화면 구성’과 인플루언서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해 캠페인을 추천하는 ‘개인화 서비스’, 클라이언트가 직접 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선택하는 ‘광고주 직접 선정’ 기능 등이 추가되고 개선됐습니다. 플랫폼 기술력 고도화와 인플루언서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아시아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옐로스토리답죠? 🙂

 

5. 다양한 행사

2018년에는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이 되었는데요! 로컬사업본부에서는 위블과 함께 좋은 콘텐츠를 작성해 주시는 부산 서포터즈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부산 서포터즈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고, 우리가게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사장님들을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사장님들과 리뷰어가 함께 만들어간 위블의 마케팅 노하우를 전달하는 마케팅 세미나도 진행했습니다. 콘텐츠마케팅사업본부에서는 마케팅팀과 손을 잡고 국내 최대 마케팅 서밋인 디지털 마케팅 서밋(DMS)과 애드테크 컨퍼런스 ‘맥스 서밋 2018’의 부스 스폰서십 파트너로 참여하여 다양한 마케터분들을 만나고, 함께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 또한 옐스인들을 위한 ‘소확행의 날’도 진행했는데요! 2시간 일찍 조기퇴근하여 지정된 조원들과 볼링, 남산투어, 수제맥주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소확행 활동을 진행하고, 깜짝 보물찾기를 통해 옐스인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내년에는 어떤 행사들이 진행될지 궁금하시죠? 🙂 많이 기대해 주세요!

 

옐스의 2018년을 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의 2018년은 어떠셨나요?

행복과 즐거움이 가득했던 한 해였기를 바랍니다. :)정말 얼마남지 않은 2018년 잘 마무리하시고, 2019년 새해에는 여러분들이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옐스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2019년에도 지금처럼 옐스와 함께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