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스토리 위블 ‘쇼핑체험단’

옐로스토리 위블 ‘쇼핑체험단’

안녕하세요. 옐로스토리입니다.
혹시 위블의 쇼핑체험단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 오늘은 위블의 쇼핑체험단 서비스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위블 쇼핑체험단은 판매자의 지원을 받아 위블의 블로거 회원이 직접 제품을 구매하고, 쇼핑몰 내에서 상품평 후기를 작성하는 서비스인데요!
기존 블로그 리뷰는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는 예비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 전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직접 검색을 하여 블로그 리뷰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얻는 방식이었다면, 쇼핑체험단 서비스는 회원들의 블로그는 물론 판매 페이지 내에 상품 후기에도 작성하기 때문에 제품 구매 전 별도의 검색 없이 예비 소비자가 상품평 후기를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매하려는 제품의 쇼핑몰 사이트에서 상품 체험 후기를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상품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더 쉬워지는 장점이 있는데요! 해당 상품을 구매하여 실제로 사용한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은 후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죠!

위블 쇼핑체험단의 상품평 후기는 표시광고법을 준수하는데요!
표시광고법은 표시⋅광고에 있어서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로 하여금 잘못 알게 할 우려가 있는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방지하고 소비자에게 바르고 유용한 정보의 제공을 촉진함으로써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법률입니다.

해당 법률에 따르면 광고주로부터 현금, 물품 등의 경제적 대가를 받고 특정 상품을 추천, 보증하는 경우, 소비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경제적 대가’ 또는 구체적인 표현(현금, 상품권, 수수료, 포인트, 무료제품 등)을 사용한 표준문구로 그 사실을 공개해야 하는데요! 쇼핑체험단의 상품평 후기는 판매자의 지원을 받아 후기를 작성했다는 문구 등을 후기 내용에 명시하고 있어 소비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위블의 쇼핑체험단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쇼핑체험단은 소비자에게는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판매자(광고주)에게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보는 소유할 때보다 연결할 때 더욱 더 가치가 있다고 하죠? 🙂 옐로스토리는 소비자들의 경험을 담은 가치 있는 정보성 콘텐츠를 다른 소비자들에게 공유해 합리적이고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옐로스토리의 다양한 서비스를 기대해 주세요!